고려대 로스쿨

     국내 첫 '전문 변호사

   스타트업' 키운다

법률사무소   다오-LegalTech Team

 법률사무소 다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법률서비스 또한 이에 발맞추어 변화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IT기술을 통하여 일반적 법률소비자들에게 좀 더 편하게 다가가는 친숙함을 느끼도록 함으로써 법률시장의 규모도 더욱 키워내려는 것이 목표입니다.

 한편, 다오-리걸테크 팀의 스마트 법무 블록체인 솔루션은 기존의 페이퍼형태의 문서 양식 계약서를 국제 표준 방식의 XML 문서로 변환하고 블록체인 기술과 변호사의 확인을 통해 위·변조가 불가능한 법적 효력이 있는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계약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능동적이고 안정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반적 법률소비자들에게 좀 더 편하게 다가가는 친숙함을 느끼도록 함으로써 블록체인 기반 법률시장의 규모도 더욱 키워내려는 것이 리걸테크 팀의 목표입니다.  

법률사무소   푸른봄

Law Firm  M S Y

 법률사무소 푸른봄은 창의적 사고와 열정으로(靑), 시대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법률시장을 선도하고자 하는(春) 변호사들의 모임입니다.

 AI 연구의 데이터마이닝을 위한 저작물 이용허락 계약, 웹툰/웹소설/TV프로그램의 해외 수출계약 등을 담당하여 온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송무시장이 충분히 보호하지 못했던 4차산업 연구자와 창작자의 무형의 노력이 정당한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법적환경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자문, 송무, ADR을 아우르는 문제 해결의 전 과정을 거쳐온 구성원들의 역량으로 분쟁의 사전 예방부터 문제 해결에 이르기까지의 유연한 접근과 총체적인 대응을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추구합니다.

善律

법률사무소   선율(善律)

 선율팀은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의 법률/세무 자문의 새로운 방향을 설정하기 위하여 결성된 5-6년차 젊은 변호사들의 팀입니다. 팀의 구성원들은 모두 대기업 또는 국세청 등 공공기관 등에서 근무하며 기업법무와 기업조세법무의 실무를 경험한 바 있으며, 국내 최대 커뮤니티 로이너스를 설립 및 운영하는 등 독자적인 프로그래밍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선율은 선율 자체의 프로그래밍 기술을 활용하여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들에 대한 실질적인 기술자문을 제공하며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법률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고, 다양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팀이 되고자 합니다.

구성팀

  • 블랙 유튜브 아이콘
  • 블랙 Google 지역 정보 아이콘

02841

TEL.   

E-Mail.  

CJ법학관 #505.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3290.1260
clc2018@korea.ac.kr
 

© 2018 Center for Law & Creativity, Korea University School of Law